[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탄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6일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교류 활동으로, 지난해에는 수원시청소년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고양특례시를 방문하여 교류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번 해에는 고양시청소년재단 소속 2개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수원특례시를 방문하며 지역 간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 활동은 각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및 활동 공유를 비롯하여 관계 형성 활동, 시설 라운딩, 수원 지역 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 시간이 마련됐다. 향후 지속적인 지역 간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 상호협력을 다짐한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교류 활동에 참여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채윤 위원장은 “각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탄현청소년문화의집 정민 위원장은 “고양과 수원 청소년대표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 좋은 영향을 많이 받았다.”.며 “앞으로도 수원과 고양의 청소년대표들이 유기적으로 만나 발전적인 소통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