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아써 리)는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이하 FIT)가 글로벌 비즈니스 매거진(CEOWORLD Magazine)이 발표한 ‘2025년 세계 최고의 패션 스쿨(Best Fashion Schools In The World For 2025)’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FIT는 미국 뉴욕에 본교를 둔 패션 특성화 대학으로, 패션 디자인 및 패션 비즈니스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우수한 교육 성과를 자랑한다. FIT는 2019년과 2021년, 그리고 2023년도에 이어 네번째로 1위를 차지하며, 세계 최고의 패션 교육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CEOWORLD Magazine이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4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2월 22일까지 전 세계 180개 지역에서 활동 중인 25만 명 이상의 패션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대규모 설문조사에 기반해서 선정되었다. 선정 기준에는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 ▲채용 담당자 평가 ▲고용주 피드백 ▲취업률 ▲입학 기준 ▲전공 특화 ▲학문적 평판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됐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관계자는 “FIT의 이번 성과는 본교의 명성과 더불어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동일한 교육 철학과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FIT Korea 프로그램(패션디자인학과, 패션경영학과)의 교육 품질과 경쟁력을 입증하는 지표”라며 “앞으로도 세계 패션 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2012년에 개교하였으며, 학부와 석·박사 교육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 대학교로서 명문 뉴욕주립대학교(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중에서 북미 최고 수준의 이공계 대학인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brook University, SBU)와 세계 1위 패션스쿨인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FIT)의 유수한 학과를 유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뉴욕 캠퍼스와 동일한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졸업 시 미국 스토니브룩대학교 또는 패션기술대학교의 학위를 각각 취득하게 된다. SBU 학생들은 3년은 한국 캠퍼스에서 1년은 미국 캠퍼스에서 공부하며, FIT 학생들은 한국에서 2년 준학사 과정을 졸업한 후, 원하면 미국이나 이탈리아에서 2년 더 공부하여 학사과정을 마칠 수도 있다.
홈페이지: www.sunykore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