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5월부터 관내 사립학교를 대상으로 '사립학교 회계 운영 컨설팅'과 '사무직원 행정스쿨'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계 운영 컨설팅은 예·결산, 인사·급여, 계약, 시설공사 등 행정 분야 전반에 걸쳐 맞춤형 멘토단을 구성, 각 학교의 회계 취약점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안내한다.
컨설팅은 유선 상담과 현장 방문으로 연중 수시 운영되며, 클린재정 기반의 K-에듀파인 회계 관리 체계를 중심으로 점검의 정례화가 이루어진다.
또한, 사립학교 사무직원 행정스쿨은 5월부터 8월까지 월 1회씩 운영된다. 예결산, 급여, 시설공사, 계약업무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마련되며, 현장에서 필요한 주제 중심의 실습형 연수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첫 교육은 5월 26일 파주교육지원청에서 ‘예결산 이해와 재정결함보조금 실무’를 주제로 진행됐다.
전선아 교육장은 “사립학교가 자율성과 책무성을 함께 갖출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든든한 행정 파트너로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