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옹진군자원봉사센터는 30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및 '힐링테라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 및 교육은 자원봉사센터 주요 사업인 ‘희망나눔 밑반찬 전달사업’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교육과 그간의 봉사활동으로 쌓인 육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삶에 활력를 부여할 수 있는‘힐링테라피’교육을 통하여 지역 내에서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시됐다.
특히 봉사자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다독여주는 ‘사랑의 리커버리’마음 돌봄 프로그램으로 ▲ 아로마 향기 테라피, 감정 오일 향수 만들기와 생애전환기에 있는 우리 지역 봉사자를 위한 ‘브라보! My Life’▲ 일상 속 즐거운 습관,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홍득표 센터장은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봉사자의 실무능력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지역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센터 소속 봉사자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로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봉사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