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는 8월 25일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직원 및 근로자 총 39명을 대상으로 ‘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프로의 서비스 응대 기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돼 ‘서비스 마인드란 무엇인가’와 ‘서비스 마인드를 표현하는 여러 가지 언어적, 비언어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근로자는 “다양한 고객을 접하는 우리에게 여러 상황에 맞춰 말하는 방법과 응대 시 표정과 동작 등을 알려줘 유익했다”며 “앞으로 근무할 때 잘 활용해보겠다”고 말했다.
이형호 상족암군립공원사업소 소장은 “공룡박물관 및 군립공원은 어느 자리에서 근무를 하던 관람객들에게 안내해야 할 상황이 생기기 마련인데, 단순히 정보를 전달한다는 것보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표정, 자세, 목소리 등으로 친절을 표현하고 직원 역시 고객에게 배려받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