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청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일 김수현드라마아트홀 교육장에서 실무분과위원 2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성과지표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해 청주시 사회보장 부문을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지역주민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4년마다 수립하도록 돼 있으며,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교육은 각 실무분과장을 중심으로 희망자를 모집해 청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성과지표를 이해하고 모니터링하고자 지역사회보장계획 성과지표 이해하기(호서대학교 이용재 교수), 2023년 성과지표 개선안 마련(청주대학교 김현진 교수)을 주제로 심도 있게 진행됐다.
이번 교육으로 실무분과위원의 역량을 강화해 청주시 사회보장과 관련된 정책적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현진 청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첫 시행년도로 민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청주시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실효성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지난 2005년에 설립돼 지역사회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청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는 9개 분과(사회공헌, 건강, 문화여가, 장애인, 노인, 아동청소년, 가족, 일자리, 주거)이며, 사회보장관련 실무자 및 공무원 등 165명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