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청주시 민원과는 30일 문화제조창 5층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부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외부전문강사를 초빙해 의사소통을 위한 나와의 소통법(마인드)과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기술)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스트레스 관리, 행복한 나 만들기, 의사소통법 등 위트와 웃음이 넘치는 강의가 진행돼 직원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부서 맞춤형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을 통해 우러나오는 친절로 민원인을 응대해 시민 만족도 향상 및 소통하는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