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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문화도시와 ESG경영’ 주제로 공동 학습의 장 열려

광양문화도시센터, ‘제2회 도시 간 콜로키움’ 성료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광양문화도시센터는 지난 25일 ‘제2회 도시간 콜로키움’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문화도시와 ESG경영’을 주제로 한 이번 콜로키움은 현장 전문가들의 사례발표를 통해 기업과 도시의 관계, 기업과 도시 간 상생의 ESG 경영 등 기업이 참여하는 문화교역도시 광양 조성에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콜로키움은 한봉근 전 SK전남도시가스 대표이사의 사례발표로 시작됐다. 그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은 언제든 도시와 함께 할 준비가 돼 있다”며 “기업이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제안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그 제안에는 어떠한 내용이 담겨 있어야 좋은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주기도 했다.

 

이병철 보성그룹 부사장은 현재 진행 중인 ‘정원도시 해남 솔라시도’의 사례를 소개하며,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에 관해 이야기했다. ‘아침고요수목원’을 조성한 경험을 통해 기업이 도시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전하며, 기업과 도시 간에 상생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백영선 플라잉웨일 대표는 카카오임팩트에서 진행한 100일 프로젝트, 파타고니아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함께 할 때 더 커지는 가치’ ‘지속가능함의 동력이 되는 협업의 힘’ 등에 집중하게 했다.

 

오희영 갤럭시코퍼레이션 이사는 부여군과 함께한 사비길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협업을 통해 지역에 활력이 살아나는 과정’을 생생히 보여줬다.

 

박시훈 광양문화도시센터장은 “콜로키움은 시민협의체인 ‘광양시민원탁 공동’의 학습을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이러한 자리에 시민들뿐만 아니라 문화, 행정, 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문화도시와 ESG경영’에 대해 논의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리가 유의미한 결실을 볼 수 있도록 다음 단계를 고민하고 실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이번 도시 간 콜로키움은 지난 3월 ‘관계인구’를 키워드로 한 ‘제1회 도시간 콜로키움 광양’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