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25일부터 30일까지 3회에 걸쳐 서부 관내 초‧중학교 과학실험실 안전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초동 대처와 사고 수습이 이뤄지도록 과학실험실 안전 관리·운영 방침을 안내하고 숙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했다.
주 내용은 ▶과학실 안전 관리 운영 계획 이해 ▶과학실 물질안전관리 사항 안내(MSDS 대장 운영, 유해화학물질 관리 운영 등) ▶해부실습 지침 및 유전자변형생물체 관련 사항 ▶지능형 과학실 안전 관리 계획 ▶ 생태전환교육 운영 안내 등이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과학실험실 안전교육은 더욱 강화되고 있는데 실제 학교에서는 어떤 내용을 어떻게 관리 운영해야 하는지 잘 몰라 어려웠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연수가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과학실험실 안전사고 예방과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등을 숙지하고 학교 교육 현장에서 즐거운 과학실험수업이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과학실험실 안전관리에 더욱 큰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