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보영 기자 ]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은 2024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9일 월요일부터 8월 16일 금요일까지 성남늘봄공유학교(오리초 5층)에서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남늘봄공유학교에서는 여름방학 동안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오전 늘봄교실((구)돌봄교실)을 운영해 촘촘한 돌봄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학생·학부모의 많은 관심 속에 모집이 진행되었고 관내 초등학교 26교 약 90여명의 학생들이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실내축구, 인공지능 프로그램 체험Ⅰ․Ⅱ, 미니어처 만들기, 짝꿍 신체놀이 5개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히, 짝꿍 신체 놀이는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의 긍정적 유대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오전 늘봄교실((구)돌봄교실)은 8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오후 늘봄교실((구)돌봄교실) 참여를 원하는 학생·학부모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성남늘봄공유학교 프로그램에 연결하여 신청하면 된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방학 중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특기를 신장하고, 늘봄교실((구)돌봄교실)을 운영해 안전한 양육 환경을 만들어 방학 중에도 공교육의 기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