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일)

  • 구름많음동두천 5.5℃
기상청 제공

중구

인천중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진행

 

[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운영 중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 공연장에서 ‘2025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봉사단 등 4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과 학부모 150여 명이 참석해 활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 활동 보고, 2025년 계획 발표, 위촉장 및 단원증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중구시설관리공단 손영식 이사장이 직접 위촉장과 단원증을 전달하며 청소년들의 활발한 활동을 독려했다.

 

발대식 이후에는 각 자치기구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져 향후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회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기획 회의 △친목 도모 활동 △연말 활동 공유회 등 청소년의 권익 신장과 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손영식 이사장은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함께 활동할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책임감과 각오를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연간 자율 참여로 운영되는 청소년자치기구 및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청소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