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인천지방조달청장(청장 김지욱)은 28일 중소기업 DMC타워 DMC홀(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소재)에서 인천·경기남부 지역 소재 조달기업을 초청해 ″공공조달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환경공단 구매담당자를 대상으로 본사 및 전국의 산하 지역본부에 공급될 관급자재에 대하여, 관내 조달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 상담 기회 제공을 통해 기업에 실질적인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번에 마련된 ″구매상담회″에는 우수중소기업 및 여성기업 35개사(혁신제품 9개사, 우수제품 8개사, 다수공급자계약 18개사) 임직원 49명과 한국환경공단 구매담당자 33명이 참석하여 1:1 구매상담이 성황리에 이루어졌으며, 기업들은 수요기관 담당자에게 직접 회사를 소개하고, 자사 제품의 우수한 특징 및 납품사례 등을 설명했다.
김지욱 청장은 ″공공조달 실적이 우수한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제품 홍보와 구매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수요기관에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기업에는 직접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더욱더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