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미디어뉴스 이원영 기자 ]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 조합원들에게 최첨단 AI 조망 설계와 특화평면, 최고급 창호 제공으로 한강조망 프리미엄을 선보인다.
포스코이앤씨는 국내 대표 AI 조망 분석 기업인 텐일레븐과 협업하여 AI 기술을 활용한 최적의 한강 조망 설계를 조합원에게 제안했다. 약 12,000번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도별 실제 한강 조망 가능 세대를 정밀 분석해 설계에 반영했다. 기존 조합 설계안보다 178세대가 증가한 총 513세대로 늘어나게 되었다. 이를 통해 모든 조합원 세대에 한강 조망권이 확보되었으며, 조망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설계를 실현했다.
또한, 포스코이앤씨는 단순히 한강이 보이는 것을 넘어서, 실생활에서 한강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한강 조망 맞춤형 설계를 도입했다. 펜트하우스를 포함한 다양한 타입(108세대)에 적용된 '4면 개방형 거실'로 전 방향에서 한강과 채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84타입 이상의 전 세대에는 조망형 테라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다이닝 공간과 욕실에서도 한강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천장고 설계 또한 일반 세대는 최대 2.7m, 복층 세대는 최대 5.2m까지 확보함으로써 한강 조망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이에 더해 포스코이앤씨는 한강 조망 극대화를 위해 창호계의 명품으로 알려진 ‘슈코(Schüco)’를 도시정비사업에서 처음으로 도입했다. 일반적으로 서울의 주요 지역에서는 3분할 두꺼운 프레임 창호가 주로 사용되고 있는 반면, 포스코이앤씨는 2분할의 와이드&비스타 프레임 창호를 적용하여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 명품 창호는 이미 국내 공동주택의 최고가를 기록한 ‘에테르노 청담’과 ‘워너청담’ 펜트하우스에 사용된 바 있으며, 탁월한 단열성과 기밀성을 제공하여 창호계의 명품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슈코 창호는 실측부터 제작, 시공까지 1mm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단순히 창문으로 한강이 보이는 집이 아닌, AI조망 설계와 명품 창호를 통해 모든 조합원 분들께서 한강의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하고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에 대형평형 세대 수 극대화, 돌출된 연통 없는 지역난방 설계, 외벽 마감재로 포스코에서 만든 내식성 강한 포스맥 적용 등을 제안하는 등 단지의 미래 가치와 고품격 프리미엄 주거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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