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8월 25일 관내 진로전담교사 35명을 대상으로 꿈 탐색 자유학기와 꿈 키움 진로학기 지원을 위해 발간된 '진로수업 길라잡이' 활용 방안 및 수업 사례 등을 전달하기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진로수업 길라잡이'는 남부 관내 진로전담교사들이 변화하는 교육제도 및 진로 환경에 맞는 수업, 체계적이고 통일성 있는 진로수업 모델을 개발한 수업 자료집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기반하여 중학생들의 눈높이를 반영한 진로 게임을 개발하고, 진로독서 활용 수업 및 실제적인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의 실천 등 다양한 수업 방법을 담고 있다.
또한, 스마트기기가 익숙한 학생들을 위해 큐알(QR) 코드로 다양한 학습 자료와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는 학생용 활동지도 함께 개발하여 학생들의 진로수업에 대한 흥미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고등학교 선택을 앞두고 있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IB DP 운영 고등학교 소개 및 각 학교의 IB DP 운영의 주안점과 특징, IB DP에서의 지필 평가, 대학 진학 등 IB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중 3학생들의 고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동관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진로수업 길라잡이'가 우리 학생들의 꿈 실현을 위한 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개발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 모델 개발, 진로ㆍ진학 정보 제공 등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