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미디어뉴스 이기선 기자 ] 고성군이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 주요 사업과 프로그램에 대한 이용자 관점의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군민의 체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4월 18일까지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니터링단은 복지관의 시설,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등에 대해 이용자들의 직접적인 의견을 반영하여 고성군민들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복지관 운영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복지관 이용자 및 고성군민 누구나 가능하며, 주민강좌 수강생, 자원봉사자, 주민동아리 회원, 지역주민 등도 참여할 수 있다.
모니터링단은 복지관 본관과 분관 2개 시설과 8개의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다양한 항목을 점검한다. 모니터링 활동은 복지관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프로그램이 적절히 운영되고 있는지, 프로그램의 참여도와 효과성, 이용자 만족도 등을 포함한다.
모니터링단에 관심 있는 고성군민은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4월 7일부터 4월 18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 및 홈페이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정영랑 주민생활과장은 “이번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고 복지관 서비스를 한층 더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